지역뉴스Home >  지역뉴스 >  도시·교통
-
사하구 보행안전 '청신호' 바닥에도 신호등 설치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내 여러지역의 횡단보도 바닥에도 보행신호등이 켜지고 있다. 사하구는 지난 5월초 동아대 파리바게뜨 앞 등 14곳에 활주로형 횡단보도를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활주로형 횡단보도는 횡단보도 양 옆에 LED조명을 매립해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시키고 보행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기위해 설치되었다. 운행하는 차량이 전방에 횡단보도가 있는지 구별이 용이해졌다. 특히 야간 및 우천 시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LED표지병(운전자의 시선 유도를 위해 도로표면에 설치하는 시설물)은 태양광으로 충전이 이루어져 별도로 전력선을 설치할 필요가 없는 시설이다. 횡단보도 대기선 바닥에 보행신호를 표출하는 바닥형 신호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괴정1동 행정복지센터 앞, 사하구청 앞, 하단 오거리약국 앞 등 10개소에 바닥형 신호등이 6월중 설치된다. 바닥 신호등은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횡단보도 대기선 바닥에 LED를 설치한 뒤 횡단보도 신호등과 연동해 바닥만 보고도 신호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조명이 인도와 차도의 경계를 명확히 구분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설이다. 사하구는 유동인구가 많은 낙동대로와 샘터상가 인근 횡단보도 5곳에 바닥신호등 발주를 완료했으며, 초등학교 앞을 중심으로 5곳의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
[지역이슈]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건설사업 기본계획(안) 공청회 자료
-
을숙도~장림고개 잇는 '장평지하차도' 개통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을숙도대교에서 장림고개를 연결하는 '장평지하차도'가 지난 2월20일 개통됐다. '장평지하차도' 도로 공사는 경제성 분석 결과 비용대비 편익(B/C)이 1.12로, 경제성 타당성이 확보되어 2012년 1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혼잡도로 개선사업으로 확정됐다. 2016년 12월 착공한 장평지하차도는 총 길이 2.3㎞, 왕복 4차로 규모의 지하차도로, 총 사업비 2526억 원(국비 966, 시비 1,560)이 투입됐다. 이번 장평지하차도 개통으로 천마산터널로 바로 연결되는 항만배후도로의 마지막 구간이 개통되어 이곳에서 광안대교까지 신호대기 없이 2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차량정체 해소 뿐 아니라, 동부산 지역으로 접근이 쉬워져 우리 구 주민들의 생활권 확보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교통정보]부산 지하철 노선도
부산 지하철 노선도 지도를 클릭하시면 부산지하철 사이버스테이션노선검색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도시·교통 기사
-
-
사하구 보행안전 '청신호' 바닥에도 신호등 설치
-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내 여러지역의 횡단보도 바닥에도 보행신호등이 켜지고 있다. 사하구는 지난 5월초 동아대 파리바게뜨 앞 등 14곳에 활주로형 횡단보도를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활주로형 횡단보도는 횡단보도 양 옆에 LED조명을 매립해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시키고 보행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기위해 설치되었다. 운행하는 차량이 전방에 횡단보도가 있는지 구별이 용이해졌다. 특히 야간 및 우천 시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LED표지병(운전자의 시선 유도를 위해 도로표면에 설치하는 시설물)은 태양광으로 충전이 이루어져 별도로 전력선을 설치할 필요가 없는 시설이다. 횡단보도 대기선 바닥에 보행신호를 표출하는 바닥형 신호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괴정1동 행정복지센터 앞, 사하구청 앞, 하단 오거리약국 앞 등 10개소에 바닥형 신호등이 6월중 설치된다. 바닥 신호등은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횡단보도 대기선 바닥에 LED를 설치한 뒤 횡단보도 신호등과 연동해 바닥만 보고도 신호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조명이 인도와 차도의 경계를 명확히 구분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설이다. 사하구는 유동인구가 많은 낙동대로와 샘터상가 인근 횡단보도 5곳에 바닥신호등 발주를 완료했으며, 초등학교 앞을 중심으로 5곳의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
- 지역뉴스
- 도시·교통
-
사하구 보행안전 '청신호' 바닥에도 신호등 설치
-
-
을숙도~장림고개 잇는 '장평지하차도' 개통
-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을숙도대교에서 장림고개를 연결하는 '장평지하차도'가 지난 2월20일 개통됐다. '장평지하차도' 도로 공사는 경제성 분석 결과 비용대비 편익(B/C)이 1.12로, 경제성 타당성이 확보되어 2012년 1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혼잡도로 개선사업으로 확정됐다. 2016년 12월 착공한 장평지하차도는 총 길이 2.3㎞, 왕복 4차로 규모의 지하차도로, 총 사업비 2526억 원(국비 966, 시비 1,560)이 투입됐다. 이번 장평지하차도 개통으로 천마산터널로 바로 연결되는 항만배후도로의 마지막 구간이 개통되어 이곳에서 광안대교까지 신호대기 없이 2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차량정체 해소 뿐 아니라, 동부산 지역으로 접근이 쉬워져 우리 구 주민들의 생활권 확보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 지역뉴스
- 도시·교통
-
을숙도~장림고개 잇는 '장평지하차도' 개통
-
-
[교통정보]부산 지하철 노선도
- 부산 지하철 노선도 지도를 클릭하시면 부산지하철 사이버스테이션노선검색이 가능합니다.
-
- 지역뉴스
- 도시·교통
-
[교통정보]부산 지하철 노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