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 장제국 총장 "ESG경영 통해 인류에 공헌하는 대학 될 것"

230322-05-750.jpg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3월 21일 뉴밀레니엄관 글로벌룸에서 '동서대학교 ESG경영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ESG경영체계를 본격 가동하며 지속가능한 대학운영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다짐이다.


위원회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거버넌스(Governance) 등 3개 분과로 운영되며, ESG 경영에 대한 ▲단계별 모델 개발 연구 ▲정책 및 전략 수립 ▲활동 및 제도개선 ▲이행성과 점검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ESG경영위원회는 장제국 총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부위원장에 곽준식 Q-College 학장, 환경 분과장에 공승무 사무처장, 사회 분과장에 황기현 산학협력단장, 거버넌스 분과장에 조대수 기획연구처장을 비롯하여 총 17명의 위원과 내외부 자문단으로 구성되었다.


앞으로 대학이 미래사회로 거듭남에 있어 저탄소 등 환경 이슈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공생할 수 있는 지역협력의 체계를 갖춰나가며, 구성원 모두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는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제반의 방향성과 제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동서대는 DSU-SDGs센터 운영 등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경영 관점에서 구체적인 정책 개발을 목적으로 출범된 이번 ESG경영위원회와의 상호보완을 통해 향후 대학들의 경영 방향에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장제국 총장은 "동서대만의 ESG경영체계 수립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함께 실천하며,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인류에 공헌하는 대학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ESG경영=기후변화 대응 등 지구 환경 보호에 앞장서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법과 윤리를 철저하게 준수하는 등의 비재무적인 경영 활동을 말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835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서대 ESG경영위원회 본격 가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