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6(금)
  • 전체메뉴보기
 

230915-30.jpg

 

부산보건대학교(총장 정학영) 사회봉사대는 지난 9월 13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가치실현 프로그램으로 ‘사랑의 김치나눔’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사하구전통상인회, 사하구새마을회 부녀회원, 이갑준 사하구청장과 공무원을 비롯하여 부산보건대 총학생회와 교직원들로 구성된 사회봉사대 등이 함께 하였으며 배추김치 350박스를 담그어 사하구 저소득층 250가구와 대학 주변 청년 자취생 100명에게 전달하였다.


김치나눔 행사를 진행한 학생취업처장 정영희 교수(치위생과)는"매년 진행하는 행사이지만 금년 행사는 지역 소상공인분들과 함께하여 더욱 뜻깊은 봉사가 되었다. 행사 몇 일 전부터 배추를 절이는 준비 작업 등에 수고하신 부녀회 회원분들과 대학 봉사대원들께 감사드린다. 김치나눔에 필요한 모든 재료도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 한다는 의미에서 대학 인근 괴정시장에서 구입하였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부산보건대 사회봉사대로 참가한 69세 성인학습자 김해순 (사회복지과 1학년) 학생은 "집안 살림에서 터득한 경험을 대학생활을 통해 봉사도 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 사회복지 중에서도 노인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늦었지만 지금이 기회다고 생각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졸업 후에도 노인복지 현장에서 봉사하는 삶을 꿈꾸고 있다."고 밝혀 주위를 훈훈하게 하였다.


한편 부산보건대는 부산에서 하나뿐인 보건대학으로 취업 잘 되는 서부산 명문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교육부지원 혁신지원사업 중에서도 사회적 가치실현 프로그램이 가장 활성화된 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보건대 사회봉사대, '사랑의 김치나눔' 행사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