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210915-02.jpg

 

부산 사하구 김태석 구청장은 30일간 300명 이상의 공감을 받은 '사하소통공감' 1호 청원 '장림산단~장림동원로얄듀크 아파트 도로개설 구간 중 장기미집행으로 실효된 구간의 재추진 요청' 등에 대해 지난 9월 15일 구민소통실에서 직접 답변에 나섰다.


이날 사하구청장이 직접 답변한 청원은 ①일몰제로 취소된 장림산단~장림동원로얄듀크아파트 도로 개설 ②장림1동 관내 중학교 신설 ③도시철도 송도선 과업구간 장림포구까지 연장 요구 ④장림동원로얄듀크아파트 시내버스 노선 추가로 총 4건이다.


사하구는 이들 청원이 구에서 해결할 수 있는부터 먼저 검토한 후 해당 기관인 부산시 도로계획과, 서부교육지원청, 부산시 도시철도과, 부산시 버스운영과에 전달해 추진사항 및 향후계획 등 답변을 받았다.


또한 장림산단~장림동원로얄듀크아파트 도로 개설과 송도선 장림포구 연장 건과 관련해서는 부산시에서 앞으로 계획 재검토 등 변경 사항이 생길 경우 청원 내용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전달할 계획이다.


김 구청장은 "청원 건에 대한 필요성을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이번 답변으로 문제가 해결된 것이 아니며 앞으로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구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하구가 지난 8월에 개설한 온라인 소통플랫폼 『소통공감365』에는 정책 청원 총 11건이 올라와 3,003명(9. 15. 기준)의 구민이 공감을 표시하며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정책 청원에 대해서는 50명 이상이 공감할 경우 부서에서, 300명 이상이 공감할 경우 구청장이 답변하고 있으며, 현재 접수된 정책 청원 11건 가운데 7건은 300명 이상의 공감을 받은 상태이다.


사하구는 온라인 플랫폼 『소통공감365』를 8~9월 두 달간 시범운영한 이후 시스템 보완을 거쳐 누구나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창구로 만들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841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태석 사하구청장 '사하소통공감' 청원 1호 답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